집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자주 하는 작업은 아니리라 생각을 하지만 그래도 가끔씩 한번씩 해주어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바로 변환이라는 작업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이를 좀 더 길레 늘려서 이야기를 해보자면 이러한 형식의 파일 포맷을 프로그램을 통해서 저러한 형식의 포맷으로 변경을 시켜주는 이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이러한 작업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굳이 제가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아마 이미 여러분들이 그 필요성에 대해서 다들 느끼고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그러니 이렇게 도움을 얻고자 저의 이야기를 읽게 되신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그 도움을 제가 아는대로 좀 전달을 해드려야 하지 않을까 하는군요.
그래서 제가 알고 있는 방법 한가지를 좀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너무나도 당연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그 변환기 이름이 무엇인고 하니 바로 flicflac converter라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굳이 찾을려고 고생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제가 알려드린 이름 검색만 해보시면 바로 설치를 할 수 있는 곳을 발견하실 수가 있다라는 사실! 좌우지간 이를 통해서 어덯게 하는지를 좀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물론 가장 먼저 설치부터 해주셔야 하겠죠? 그리고나서 제가 알려드리는대로 차근히 따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select or drop files라고 되어있는 부분 보이시죠. 여기를 눌러서 변환을 하고자 하는 flac 파일을 선택하거나 혹은 드래그를 이용해서 파일을 옮겨놔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에서 여러분들이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되겠는데요. 우리는 당연히 to mp3라고 적힌 부분을 누르셔야 하겠습니다.
다들 잘 따라오셧나요? 사실 뭐 따라오고 말것도 할것없이 너무나도 간단한 과정을 거쳐서 내가 하고자 하는 변환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라는 사실! 아마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하셨다면 다들 공감하고 있으실 생각이 아닐까 하는군요. 아무튼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순히 mp3로 변환을 하는 것이 가능한것 뿐만 아니라 오른쪽에 보시면 또 다른 파일들로 변환을 하는 것이 가능하죠.
예를 들자면 wav.flac.ogg.ape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잘 기억을 해두신다면 다음에 또 필요할때 요긴하게 사용을 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군요. 아무튼 오늘 이야기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다음에 또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