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이나 혹은 파일들이 있다라면 그때그때 삭제를 해주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왜 굳이 삭제를 해주어야 하느냐라는 물음을 가지실 분들은 없으리라 생각을 하지만 그래도 굳이 이야기를 해보자면 이정도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 컴퓨터가 느려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좌우지간 결론은 삭제를 해주어야 한다라는 것인데요. 이와 관련한 오늘의 주제 바로 appdata 정리에 관한 내용이 되겠습니다.





    내가 딱히 사용을 하는 폴더가 아닌것 같은 생각에 그냥 정리를 해보고자 시도를 하시는 분들도 더러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아무런 생각없이 삭제를 하였다가는 시스템 작동에 있어서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즉 무작정 지우는 것이 아니라 삭제가능한 부분만을 추려서 삭제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복잡하게 알려드릴 내용은 없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경로대로 이동을 하셔서 마지막 폴더만을 삭제해주시면 되겠는데요.



    * 내pc ▷ 로컬티스크(c:) ▷ users ▷ appdata ▷ local ▷ temp



    위의 경로를 확인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appdata라는 이름의 폴더 자체를 지우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서 지워도 상관이 없는 항목만을 삭제하시면 되겠습니다.





    즉 temp라는 이름의 폴더는 삭제를 해주어도 상관이 없다라는 것이죠. 이렇게 하시면 간단하게 불필요한 항목을 삭제함으로써 용량을 확보할 수가 있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삭제를 한다 하더라도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문제 역시도 발생을 하지 않을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좌우지간 오늘 전해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여기까지고 다음 시간에는 또 다른 방법을 통해서 좀 더 효과적으로 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저는 다음 시간에 또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