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작업인 동시에 컴퓨터를 가장 많이 활용하는 한가지 방법이 있다고 한다면 아마도 각종 문서를 작성하는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작성하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서 우리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아마 가장 흔하게 사용이 되는 한가지가 있다고 한다면 바로 한글이라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군요. 아마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좌우지간 사용을 하다보면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예를 들자면 인쇄를 할 수가 없다거나 혹은 복사를 할 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이러한 모든 상황을 한단어로 정리를 해보자면 아마도 읽기전용이다라고 표현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즉 읽기전용으로 문서가 되어있는 경우 복사나 인쇄를 할 수가 없는! 즉 내가 하고자 하는 일을 하기 위해서는 한글 읽기전용 풀기를 통해서 해결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하겠습니다. 중요하긴 하지만 사실 해결을 하는건 그닥 어려운 방법이 아니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1. 읽기전용으로 되어있는 파일에 마우스로 우클릭을 한 이후
2. 상단에 있는 탭들 중에서 속성으로 이동을 한 다음
3. 일반탭에 있는 읽기 전용 확인
다들 확인을 하셨는지요? 아마 확인을 해보시면 체크가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실텐데요.
간단합니다. 마우스의 클릭을 이용해서 체크된 표시를 없애주고서 확인을 눌러주는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죠.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해제를 하시게 되면 편집이나 인쇄 등등 각자가 원하는 작업을 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어렵거나 복잡한 부분은 전혀 없지 않나 나름대로 생각을 해보는군요. 그만큼 여러분들도 쉽게 해결을 할 수가 있다라는 의미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좌우지간 오늘은 한글과 관련된 문제해결에 관한 이야기 전달을 해드렸는데요. 사용을 하다보면 아시겠지만 전혀 예상하지 못한 부분에서 종종 문제가 발생을 하는 경우도 있죠. 그러한 문제점들 앞으로도 차근히 한번 해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