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많은 텍스트들을 입력해도 사실 한글파일의 용량은 그리 크지 않죠. 그럼에도 불구를 하고 그 크기가 크다라고 하는 경우 단순히 텍스트만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크기를 키우는 주된 이유 한가지 바로 그림이라고 할 수가 있겟습니다.
따라서 한글파일의 용량을 줄이고자 하는 경우라면 그림 용량 줄이기를 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가 있다라는 것이죠. 혹시나 그림판을 가지고서 그 크기를 조절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담나 그런 고생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그 기능이 한글에 마련이 되어있기 때문인데요. 바로 전달을 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1. 가장 상단의 그림 탭을 선택합니다.
2. 이후 탭 하단에 있는 줄이기를 눌러주고
3. 그아래에 있는 용량 줄이기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시고 나면 크기를 줄이기 위한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창이 하나게 나오게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실텐데요.
상단에 있는 두가지 메뉴들 중에서 필요한 한가지를 선택해주시면 되겠고 그리고 선택하상이라고 해서 세가지 항목이 보이실텐데요. 좀 더 깔끔한 문서를 위해서 세가지 모두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울러 dpi의 숫자를 낮춰줄수록 크기가 작아진다라는 사실 역시도 기억을 해두시면 좀 더 효과적으로 크기를 줄이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아무튼 결론은 그림판을 가지고서 또 이미지의 크기를 줄이지 않는다 하더라도 문서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라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어쩌면 문서 작성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활용 내용이 아니었나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다음 시간에도 역시나 이러한 활용방법들 계속해서 전달을 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여기서 이만 인사드리고 다음에 또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