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를 통해서 내가 보고 있는 이미지를 경우에 따라서는 내가 필요로 하게 되는 상황도 생기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활용할만한 한가지가 있죠. 바로 각종 캐쳐 프로그램들이 아닐까 생각을 해보는데요. 수없이 많은 종류들이 있겠습니다만 아마 가장 많이 알려져있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활용을 하는 한가지가 있다고 한다면 바로 칼무리를 꼽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정말 필요한 기능만을 갖추고 있는 만큼 그 구성 역시도 상당히 간단하니! 그래서 용량도 크지 않아 부담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캡쳐 프로그램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좌우지간 오늘은 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기본적인 사용방법에 관한 이야기를 좀 전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칼무리 저장 경로에 관한 이야기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캡쳐를 해놓고 정작 파일이 저장이 어디에 되어있는지 모르는 상황 만큼이나 난감한 상황이 또 어디있을까 싶은데요. 간단하게 어디에 저장이 되어있는지 확인을 하고자 하는 경우 이렇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가장 먼저 칼무리를 실행해주신 다음
* 폴더 열기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눌러주시고 나면 여러분들이 캡쳐를 한 이미지들이 저장되어있는 폴더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어떠한 경로로 저장이 되어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저장되어있는 이미지가 나오는 창 상단을 보시면 간단하게 확인을 하는 것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경로는 기본적으로 칼무리를 설치할때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는 경로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혹시나 다른 곳에 저장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또 따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보시면 해당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보이시겠는데요.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를 이용해서 우클릭을 해주시면 각종 설정에 관한 메뉴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시겠습니다. 그 중에서 폴더 설정이라고 되어있는 항목을 눌러주시고 나면 폴더 찾아보기라는 제목의 창이 하나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여러분들이 캡쳐를 한 이미지를 어디에다가 저장을 할지 설정을 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사실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해당 기능이 어디있는지를 몰라서 제대로 활용하시지 못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었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오늘은 기회로 어떻게 어디에서 사용을 하는 것이 가능한지 알게 되었으니 앞으로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좌우지간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의 우클릭을 통해서 다양한 기능들과 함께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는데요. 하나하나 보시면 아마 어렵지 않게 여러분들이 필요한 설정대로 변경을 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군요. 각각의 설정들 여러분들이 원하는대로 변경을 해주신다면 좀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캡쳐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보면서 저는 이만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