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작업표시줄 사라짐으로 인해서 pc 사용에 있어서 불편함을 겪게 되는 분들이 종종 있었는데요. 이러한 경우 간단하게 설정만 변경을 해주시게 되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어떠한 설정을 변경하면 되는지 아래의 과정 살펴보시면서 차근히 따라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우선 바탕화면에서 우클릭을 하신 다음
* 개인설정 메뉴로 이동을 해줍니다.
▼
* 이후 개인설정 창 좌측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을 클릭해주시고서
▼
* 위에서 보시는 것과 동일하게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설정 좀 더 정호가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작업 표시줄 잠금]에는 체크 표시를 해주시고 반대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항목에 있는 체크는 없애주시면 된다라는 것인데요.
사실 문제라고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위에서 살펴보신 것처럼 단순히 설정이 잘못되어 있는 것이니 그 설정만 변경을 해주시면 된다라는 것인데요.
혹시라도 설정을 변경하였음에도 불구를 하고 계속해서 작업표시줄이 보이지 않는 경우라 한다면 실행창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겠는데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서 알려드리자면 [windows + r] 두가지 버튼 동시에 눌러주시면 실행창이 나오게 되겠는데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실행창에 [explorer] 입력을 해주시고서 엔터만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서 작업표시줄이 다시 나오는지만 확인을 해주시면 되죠.
아무쪼록 오늘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서 모두들 문제 해결해보셨길 바라겠고 다음에도 도움될만한 이야기 가지고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