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음식 하나에도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 일이죠. 어떠한 음식을 먹느냐가 곧 태아의 건강이라고 할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약이라면 더욱 더 걱정이 될 수 밖에 없는 일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임산부 타이레놀 복용과 관련된 내용이었죠. 쉽게 말해서 먹어도 되느냐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 천식의 위험이 높아짐
* adhd의 위험이 높아짐
위와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가 있다라는 연구결과가 외국에서 나오기도 했었는데요. 아마 이러한 부분때문에 걱정을 하시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제가 무슨 의사도 아니고 연구자도 아니라 뭐라 말을 할 수는 없겠지만 아무튼 말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위의 연구결과들이 정말 타이레놀로 인한 것인지 그 의견이 분분하다라는 사실이죠. 의견이 분분하니 어떠한 나라에서는 복용을 금지하는 경우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물론 약을 먹는것 자체가 좋다라고 이야기를 할 수는 없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마냥 참는 것도 좋지는 않으리라 생각을 하는데요. 타이레놀과 천식간의 관계를 연구한 박사가 말하기를 타이레놀이 천식 위험을 급격하게 높이는 것은 아니라고 했죠. 아울러 필요한 상황에서는 복용을 해야한다라고 의견을 내놓았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그렇습니다. 아픈걸 억지로 참고 있으면 그로 인해서 오히려 태아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가 있지 않을까 한다라는 것이죠. 그래서 개인적으로도 첫째 아이를 임신하고 있을때 많이 아픈 경우 타이레놀을 먹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혼자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의사선생님께 상황을 이야기하고 복용을 했죠.
아무튼 먹어도 되고 안먹어도 되고 딱 정해진 답은 없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각자의 판단에 따라서 결정을 하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단 그 양을 4000mg로 제한하고 있다라는 점은 기억을 해주셔야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아무튼 모두들 순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