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멀리 있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인터넷만 가능한 곳에 서로 위치를 해있는 경우라면 어렵지 않게 서로의 안부를 묻고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가능하죠. 이를 위해서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한가지 방법이 있다면 바로 메일을 주고 받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아마 이메일 계정 하나쯤은 다들 가지고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앞서서 말씀드리기를 누군가와의 소통의 위한 목적으로 사용을 한다라고 이야기를 하기는 했습니다만 사실 이보다도 다른 목적으로 사용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 않나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 방법이 무엇인고 하니 바로 간단한 파일 전송을 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가 있겟습니다. 다들 한번쯤 사용을 해보셨으리라 생각을 하는데! 파일 전송을 위해서 반드시 거쳐주게 되는 한가지 과정이 있죠. 바로 압축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크기를 줄임으로써 좀 더 효율적인 파일 전송이 되도록 하기 위함이죠.





    메일을 보내기 위함 뿐만 아니라 평소 어떠한 이동식 저장장치에 각종 자료들을 담을때 역시도 압축을 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를 위해서 많이들 사용하는 프로그램 한가지가 있죠. 워낙에 종류가 많아서 일일이 열거를 하는 것이 힘들 정도인데 아무튼 그 한가지가 무엇인고 하니 바로 반디집 정도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이미 여러분들이야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서 다들 잘 아시고 있으리라 생각을 하는데요.





    달리 제가 할말은 없고 그냥 간단하게 반디집 설치에 관한 이야기나 좀 해볼까 하는군요. 사실 설치를 하는 과정에 있어서도 특별한건 없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니 만큼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을 해서 설치파일만 받아주시면 되는 일인데요.





    위에서 알려드린 주소로만 간단하게 이동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시게 되면 다운로드라고 해서 바로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있으니 간단하게 클릭을 통해서 이용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군요.





    참고로 한가지 더 말씀을 드리자면 다운로드라고 되어있는 바로 아래에 설치를 하지 않고서도 사용이 가능한 버전이라 할 수 있는 포터블도 함께 마련이 되어있으니 알아두시면 필요에 따라서 다양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아무튼 설치를 하는 경우라면 중간에 한가지만 좀 주의를 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각종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과정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프로그램 그룹 생성이나 아이콘 생성 등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필요없는 경우라면 굳이 체크를 하지 않으셔도 된다라는 사실! 이것만 주의를 해주시면 별다른건 없지 않나 생각을 하는군요. 아무튼 모두들 유용하게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