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영양제는 안 먹어도 이것 만큼은 꼭 챙기다 하는 전 국민의 영양소 한가지가 있죠. 바로 비타민이 아닐까 하는군요. 아마 먹기 편한 형태로 되어있는 발포비타민을 드시는 분들도 많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분명 맛도 있고 영양소도 챙기고 먹기도 편하지만 반드시 주의를 하셔야 하는 점이 있어요. 그것은 바로 나트륨의 함량인데요.
발포비타민 안에 나트륨이 들어가있는 이유는 간단해요. 물에 녹게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바로 나트륨 성분인데요. 즉 발포비타민을 통해서 굳이 섭취를 하지 않아도 되는 나트륨을 추가적으로 섭취를 하게 된다는 의미가 되는 것이죠.
* 발포비타민에 함유된 나트륨의 함량은?
* 200 - 300mg
모든 비타민이 그런건 아니겠지만 평균적으로 따지게 되면 250mg 정도의 나트륨이 함유가 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이게 많은거야 작은거야 궁금하실거라 생각이 되는군요.
결코 작은 양이라고 이야기를 할 수는 없어요. 우리가 하루 동안 섭취해야할 적정 나트륨의 10% 정도를 차지하는 비율이기 때문이죠. 그러니 먹기 편하다고 해서 무조건 발포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에 대한 주의가 필요할 수 밖에 없어요. 그래서 중요한 것이 발포비타민 안에 있는 나트륨의 함량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가급적이면 되도록이면 반드시 나트륨 함량이 작은 발포비타민을 선택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아울러 한가지 주의 사항을 좀 더 전해드리자면요.
* 비타민 먹는 타이밍은?
* 식사 한 다음
식전에 먹게 되는 경우 속이 쓰릴 수도 있으니 꼭 식사를 한 다음에 먹는 것이 좋다는 점 알아두신다면 좀 더 건강하게 비타민 드실 수 있지 않을까 해요. 모두들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