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에 위협이 되는건 아니지만 생활에 문제가 되는 질환이 아닌가 해요. 각질도 일어나고 가려움증은 물론 다른 사람들에게 눈치까지 보이게 되는 피부 질환인데요. 바로 무좀이라고 할 수가 있답니다.
무좀은 피부사상균이 발에 있는 각질층에 감염을 일으켜서 발생을 하는 질환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혹시나 무좀 없애보겠다고 식초에 발을 담가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절대로 그렇게 하지 마세요. 왠지 효과가 있어보이지만 그건 일시적인 효과일 뿐 오히려 2차 감염으로 인해 상황을 악화시킬 수가 있다고 해요.
무좀이 있다면 병원에 가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게 중요한데요. 다만 아무리 치료를 잘 받는다 하더리도 기본적인 생활습관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무좀과 이별을 할 수가 없답니다.
발을 항상 건조하게 해주세요.
신발을 항상 깨끗하게 해주세요.
신발을 항상 건조하게 해주세요.
무좀은 습한 환경에서 잘 생긴답니다. 즉 항상 발과 신발을 건조하게 해주는건 물론이거니와 청결 역시도 중요할 수 밖에 없는 일이겠죠? 아울러 전염 방지를 위해서 꼭 전용 수건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수건을 공유하지 않도록 하세요.
아무튼 아무리 치료를 잘 받아도 기본 생활습관이 병행되지 않는다면 무좀의 위험은 언제나 곁에 있으니 기본 생활습관 꼭 지키고 치료 잘 받으셔서 무좀과 이별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