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탑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필수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하는 몇가지 입력장치을이 있죠. 바로 마우스와 키보드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요즈음은 좀 더 깔끔하고 편리하게끔 무선으로 된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사용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아서 고생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여러분들이라면 아마도 무선마우스 버벅거림으로 인해서 컴퓨터 사용에 있어서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지 않으실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그래서 이러한 문제 어떻게 해결을 하는 것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오늘 이야기를 좀 해보고자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체크 사항으로 이야기를 할만한 것이 있다면 두가지 정도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 배터리 체크

    * 수신기 위치 체크



    베터리 수명이 다된다면 당연히 작동이 잘 되지 않죠.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많은 분들이 체크를 하지 않는 부분 역시 배터리에 관한 부분이라고 할 수가 있었으니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수신기의 위치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마우스와 수신기의 위치가 다소 멀어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아서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더러 있으니 서로의 위치를 최대한으로 가깝게 해주는것 역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가 있겠습니다.





    이마저도 안된다면 설정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는데요. 이유 생략하고 그 과정 바로 설명을 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버튼 + R버튼을 함께 눌러 실행창을 열어주고

    2. 실행창에 devmgmt.msc 입력이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시게 되면 장치 관리자라는 제목의 새로운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러 항목들이 보이시겠습니다.





    이중에서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라는 항목을 찾아 클릭을 해주신 다음 USB Root Hub라는 항목을 찾아 다시 한번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찾으셨다면 해당 항목에 마우스를 대고 우클릭을 하신 이후 속상창에서 전원 관리 탭으로 이동을 해주신 다음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A)] 이라는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버벅거리는 현상을 대처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군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