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목디스크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다고 하죠. 이유는 스마트폰이랑 컴퓨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런 뉴스를 보면서 저는 항상 그렇게 생각했답니다. 제 이야기는 아니라고 말이죠. 하지만 언젠가부터 목이 아파오기 시작했고 그래서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일자목이라고 하더라구요.
일자목의 이유는 스마트폰과 컴퓨터 때문이었고 이걸 방치하고 놔두게 되면 목디스크로 발전할 수가 있다는 말을 듣게 되었어요. 그래도 다행인건 그렇게 상태가 심하지는 않아서 도수치료를 통해서 증상을 완화할 수가 있었다는 사실이었죠. 다만 치료를 받기 전에 걱정되는게 한가지가 있었어요.
- 도수치료 비용
- 대략 10만원
병원마다 다르기는 했지만 얼추 평균을 내보니 한번 받을때 10만원이라고 하더라구요. 보통 치료를 시작하면 못해도 10번은 받는다고 하던데 그러면 총 비용이 100만원이 되는 것이었죠.
저에게는 100만원이라는 금액이 결코 작은 돈이 아니었답니다. 아픈것도 아픈거지만 치료비 걱정이 더 들더라구요. 그래서 잠시 치료를 망설이고 있었는데 참 다행스럽게도 저에게는 실비보험이 있었어요.
제 친구가 그러던데 도수치료를 받으면 실비보험에서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가입을 한 실비보험 회사에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해보니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답변을 들을 수가 있었답니다. 그래서 마음 놓고 그냥 저도 도수치료 열번 받기로 했죠.
- 총 치료 비용 100만원
- 자가부담 비용 10만원
쉽게 이야기를 하면 도수치료 한번 받는데 10만원이었는데요. 보험회사에서 9만원을 지원해줬고 저는 1만원만 부담을 하면 되었답니다. 제가 총 도수치료를 10번 받았으니 저는 10만원만 부담하고 총 100만원치의 치료를 받게 된 것이었죠.
사실 실비보험이 왜 필요한지 매달마다 빠져나가는 보험료가 그저 아깝게만 느껴졌답니다. 하지만 이번에 도수치료를 받으면서 정말 실비보험이 왜 있어야 하는지 절실하게 피부로 와닿게 되었죠.
정말 아픈 것도 무섭지만 돈 때문에 치료를 못 한다고 생각을 하니 더욱 더 아찔하네요. 아무튼 실비보험이 있다는 거에 감사를 하고 더욱 더 중요한건 저 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건강해야 한다는 사실이겠죠?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