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두고서 사용을 하건 아니면 들고 다니면서 사용을 하였건 크기나 종류에 상관없이 컴퓨터라면 가장 기본적으로 제대로 정상적으로 작동을 해야하는 장치 한가지가 있죠. 바로 키보드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용하다보면 가끔씩 키보드 오류가 발생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마 그 대표적인 오류라고 한다면 한영키가 제대로 먹히지 않는 경우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다시 말해서 계속해서 영어로만 작성이 되고 한글은 입력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할 수가 있죠. 이는 간단한 명령어를 통해서 해결을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그 과정 필요한 것만 딱딱 짚어서 설명을 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과정 따라와주시면 되겠습니다.




    * R과 윈도우버튼을 함께 눌러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 실행창에 ctfmon을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줍니다.



    이것이 오류해결을 위한 전과정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ctfmon을 입력하고 엔터를 눌렀다고 해서 별다른 반응은 없으니 그냥 다시 한번 한영키를 눌러서 제대로 문구가 입력이 되는지만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딱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 한다면 위의 간단한 과정을 통해서 모두들 문제 해결하셨으리라 생각을 하는군요. 다만 중요한건 키보드에 있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이러한 것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만약 선을 다시 연결하거나 혹은 배터리를 갈았음에도 불구를 하고 계속해서 제대로 입력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을 한다면 오류라고 보는 것이 아닌 고장으로 봐야하지 않나 생각이 되는군요. 즉 as를 받으시거나 새롭게 하나를 장만하셔야 한다라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좌우지간 오늘은 타이핑이 제대로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반적인 이야기에 대해서 다루어보는 시간 가져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도 역시나 컴퓨터를 활용하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서 해결해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