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사용을 하는 노트북 자체가 하나의 공유기로써 사용이 될 수 있다라는 사실 혹시 알고 있으신지요. 물론 여러분들이야 다들 잘 아시고 있으시겠지만 중요한건 정작 그 방법을 몰라서 하고 있지 못하고 있다라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전해드리고자 하는 이야기 바로 노트북 와이파이 공유에 관한 방법입니다. 와이파이 만들기의 가장 기본적인 과정은 바로 공유기로써의 역할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주는 절차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명령 프롬프트로 이동
2. 해당 창에서 netsh wlan show drivers 입력이후 엔터
이렇게 하시고 나면 호스트된 네트워크 지원이라고 해서 가능 여부를 보여주게 되는데요. 예가 나와야만 공유기로써의 역할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예가 아닌 경우라면 할 수가 없죠.
좌우지간 가능 여부가 확인이 되었다면 이제 와이파이로 사용할 이름과 암호를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창에 아래에 있는 문구를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되겠는데요.
* netsh wlan set hostednetwork mode=allow ssid=이름 key=암호 eyUsage=persistent
이름이라는 곳에서는 여러분들이 사용할 와이파이의 이름을 입력하시고 암호에는 와이파이의 접속을 위해서 필요로 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모든 기본적인 과정이 끝이 난 것인데요.
본격적으로 이렇게 만들어놓은 와이파이를 활성화해주는 일만 남게 되었습니다. 로컬 역역 연결 속성창에서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상단의 공유 탭을 선택한 다음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체크표시와 함께 공유할 네트워크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되면 인터넷을 하고자 하는 기기로 해당 노트북을 연결하여 인터넷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게 되죠. 다소 과정이 복잡하기는 합니다만 사실 막상 해보면 그리 까다로운 과정은 아니리라 생각을 해보는군요. 필요하신 분들은 위의 과정 차근히 따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