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종이와 펜이 있어야만 그림을 그릴 수 있는건 아니죠. 요즈음은 컴퓨터를 통해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웹툰 작가들이 종종 컴퓨터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는 장면이 방송이 되었는데 컴퓨터를 이용한 작업 이제 더 이상 낯선 모습은 아니리라 생각을 합니다.
좌우지간 컴퓨터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이유 바로 그림그리기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이 아닐가 생각을 하는데요. 나름 추천할만한 프로그램 한가지가 있어서 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krita]라는 프로그램인데요.
가장 먼저 추천을 하는 이유라 한다면 바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라는 것입니다. 다른 유명한 어떠한 프로그램의 경우 구매를 해야하니 아무래도 부담을 가질 수 밖에 없는데요. 이와는 달리 krita의 경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되지 않을까 하는군요.
아무튼 위에서 보고 있는 것이 바로 크리타의 실행화면인데요. 포토샵과도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말인데 평소에 포토샵을 좀 다루셨던 분들이라면 좀 더 쉽게 적응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하는군요. 아무튼 한번 사용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바로 위에 안내를 해놓은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을 하셔서 프로그램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
비트에 따라서 받아야할 파일도 달라지니 우선은 정확한 운영체제부터 확인을 해주셔야 하지 않을까 하는군요.
아무튼 꽤 만족할만한 프로그램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보면서 다음 시간에는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 이어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