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과 손가락 사이가 노랗게 물이 들만큼 좋아하고 그만큼 많이먹는 과일 하나가 있는데요. 바로 귤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과일이 아닌가 생각을 해보는데요. 먹는 방법이야 뭐 특별한 것이 없죠. 껍질을 제거를 하고서 그 안에 있는 과육을 먹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과일 하나로 좀 더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영양소들을 챙기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과육뿐만 아니라 귤껍질 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두셔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 이유는 바로 비타민p라는 것 때문인데요.
* 비타민p란..?
: 활성산소억제
: 항산화작용
: 면역증진
우리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비타민p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중요한건 이 영양소가 우리가 흔히 먹는 과육이 아닌 껍질에 상당히 많이 함유가 되어있다라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더욱 더 건강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껍질에 주목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사실 그냥 먹기에는 식감도 그렇고 맛도 그렇고 그렇게 반길 식품은 아니리라 생각을 합니다.
그래도 그대로 섭취를 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방법을 통해서 먹는 것이 좋다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차로 만들어서 섭취를 하는 것인데요. 만드는 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알아두셨다가 따뜻하게 차로 한번 드셔보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 우선 충분히 껍질을 말려줍니다.
* 그리고 물 1L와 함께 껍질 20g을 함께 넣고 끓여줍니다.
* 끓기 시작하면 약한불로 조절을 하여 30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이렇게만 하시면 간단하게 집에서도 얼마든지 차로 만들어서 마시는 것이 가능하게 되죠.
마냥 음식물 쓰레기인줄로만 알았던 귤껍질의 새로운 변신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단순히 맛이 아닌 좀 더 건강을 챙기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 이야기 충분히 참고를 해주셔도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면서 저는 이만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