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은 공기계를 구입해서 통신사는 유지를 하면서 기기변경만 하는 분들도 많지 않나 생각을 해보는데요. 간단하게 쓰는 번호를 유지하면서도 기기만 변경할 수 있는 이유 바로 유심칩 덕분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사실 공기계 유심변경을 하는 방법이야 딱히 어려운 것이 없죠. 기존에 사용을 하던 기기의 유심칩을 빼서 새롭게 사용하고자 하는 기기에 끼워주시면 하면 된다라는 것인데요. 다만 공기계 유심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된다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 가장 기본적으로 체크를 해주어야 하는 몇가지 사항이 있는데요. 간단하게 체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별다른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를 하고 여전히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라면 스마트폰의 전원을 껏다가 켜는 과정을 반복해주시면 되겠는데요. 몇번 하다보면 제대로 인식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재부팅을 통해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이 유심을 인식할 수 있게끔 조치를 취해주셔야 하겠는데요. 전화거는 화면을 열어주신 다음
* skt [#758353266#646#]
* kt [*147359*682*]
* u+ [#5387387#682#]
통신사별로 위에 있는 번호를 그대로 입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마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를 하고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아마도 유심칩 자체의 문제로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이러한 경우 가까운 대리점이나 혹은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